해독쥬스 만들기 번거롭게 힘들어요 맞아요 저도 그랬어요 그래서 질러 보았습니다 이거 진짜 요~ 물 입니다! |
I. 이 여름 필요한 해독쥬스 다이어트 쥬스
해독쥬스 좋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 하지만 만들기 과정이 너무 번거롭게 귀찮다. 야채, 과일 다듬는거야 그렇다 쳐도, 삶고 식히고 갈고 어휴~ 귀찮아 귀찮아! 그럴때 만난게 이것이다.
이건 시댁 형님이 쓰고 계셨는데 한눈에 보고 띠용 반해버림! 형님이 너무도 감사하게 선물해주셨다. 완전 대박 득템!!
I. 로닉 해독쥬스의 가장 큰 장점
로닉 해독쥬스기의 가장 큰 장점은 스스로 물을 끓여 과일을 익히고, 갈아준다는 점이다! 내가 할일은 단지 과일, 채소를 다듬어 용량에 맞추어 물을 로닉안에 넣어주면 땡! 그러면 혼자 물을 끓여 채소 과일을 익혀주고, 시간이 되면 갈아준다.
걸리는 시간은 단 30분! 완성되면 뜨거우니 식혀준 후, 냉장고에 넣으면 내가 할일은 끝이다!
ABC 쥬스는 진짜 단 3분! 과일 채소만 넣어주고 물만 넣어주면 스스로 갈아주니 이 또한 별거 아니다!
I. 어떤 것들이 가능할까?
청혈주스, 해독주스, 두유, 건강죽, 이유식, 스무디가 가능하다. 로닉 쥬스기를 사면 같이 오는 레시피 북, 이 안에는 많은 종류의 레시피들이 담아져 있다. 기본적인 ABC쥬스, 해독쥬스, 신선초쥬스 뿐 아니라 단호박스프, 감자스프 같은 종류도, 이유식이나 두유 같은 것들도 다 담겨져 있다. 필요한 채소 및 과일, 물 양을 맞추어 넣어 준후 버튼만 누르면 끝!
실제로 내가 만들고 마시고 있는 중임.
I. ABC 쥬스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지?
ABC쥬스는 다이어트 쥬스로, 뱃살이 쏙 빠졌다 하는 기적의 쥬스라 불린다. ABC 쥬스는 사과, 비트, 당근으로 만드는데 디톡스 효과가 있다 해서 해독쥬스라고 부르기도 한다. 근데 내가 ABC 쥬스를 만들어 먹는 가장 큰 이유는 혈압 때문이다.
혈압이 높은 신랑과, 엄마 그리고 관리하고 싶은 나 모두를 위해 혈압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ABC 쥬스를 만들어 먹기 시작했다.
만드는 방법 : 사과 200g, 당근 200g , 비트 60g 으로 물 600g 과 함께 갈아 마시면 된다.
참고로 사과는 씨 부분을 제거하고, 껍질째 가는게 좋으니 당근의 흙 부분만 잘 싯어 낸 후 물과 함께 믹서에 갈면 된다.
먹는 방법 : 아침 공복에 가장 흡수율이 좋으니, 아침 공복에 마시길 추천한다. 아침 공복으로 200ml씩 마시면 된다.
주의 사항 : 비트는 신장이나 담낭에 문제가 있다면 피해야 하며, 섬유질이 많다보니 처음에 부담스러울 경우 150ml부터 시작해서 양일 조금씩 늘려 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I. 해독쥬스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지?
해독쥬스는 내 몸속의 독소를 빼주는 디톡스 역활을 한다. 지금 우리가 먹는 음식, 미세먼지, 환경, 생활 습관과 스트레스 등 우리 몸속에 쌓인 노폐물이 염증을 일으키고 이 염증은 병을 일으킨다. 독소는 땀, 호흡, 대소변 등으로 제거되는데 몸 속에 남은 노폐물 독서를 제거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이 바로 채소 과일 안에 있는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단 음식이나 빵, 과자 들이 덜 생각나기 때문니다. 해독주스를 다이어트 목적으로 마실 경우 단시간 내에 하루 한끼 해독주스로 대체하면 된다.
만드는 방법 : 사과 100g, 당근 100g, 브로콜리 100g, 양배추 100g, 바나나 100g, 토마토 100g, 물 800g
해당 과일과 채소를 잘 손질한 후, 물 800g과 함께 끓이고 식힌 후 믹서에 갈면 된다. 로닉의 경우 스스로 혼자 다 해주지만, 만약 로닉이 없을 경우, 과일과 채소를 삶은 후 식혀 준 다음 믹서에 갈아야지 안그러면 믹서가 폭발하니 주의해야 한다.
믹서에 간 후 충분히 식히고 냉장고에 넣어 두면 된다.
먹는 방법 : 해독쥬스를 하두 두번 먹을 경우 아침 공부에 200ml, 저녁 먹기 전 공복시간대에 200ml 마시면 된다. 만약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 먹는 다면 저녁 대신 해독쥬스로 대체하면 된다.
참고로, 채소를 익히면 비타민을 비롯한 영양소가 파괴되니 익히면 안되는거 아니냐 하는데, 해독쥬스는 비타민 보다 채소 속 항산화물질을 흡수하고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채소를 삶은 후 갈아 마시는 것이다. 생채소와 삶은채소, 삶고 갈아 만든 채소의 채내 흡수율을 비교하면 확실히 삶고 갈아 만든 채소의 흡수율이 90%로 높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