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근교 가까운 바다 궁평항 서해 수산시장 마을 체험 주차

by 라봉라꿍 2023. 6. 20.
반응형

 

주 소 :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069-17

주차 : 무료

대중교통 : 수원역 환승센터(6승강장) 400번 버스 승자- 궁평항 하자

 

궁평항 어디를 가볼 까?

1. 궁평항 바다

2. 궁평항 낙조길

3. 궁평항 해오름 수산시장

4. 궁평리 마을 체험

 

I. 낙조가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궁평항 바다

 

서울에서 가까운 화성 구평항! 낙조가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다. 궁평항은 2008년 국가 어항으로 지정되었으며 싱싱하고 맛좋은 수산물들이 가득한 수산시장이 잘 갖춰져 있는 작은 항구이다. 조그만 배와 낚시꾼들을 유혹하는 매력적인 다리인 피싱피어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풍경이 아름다워 산책을 하거나 하이킹ㅇ하는 사람들의 쉬어가는 길목으로 사랑받는 곳이다. 

궁평리 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 2Km, 너비 50m를 자랑하며 평소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는 대표적인 해수욕장이다. 갯벌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고 궁평항 전망대 카페에서 뉘엿 뉘엿 지는 해를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궁평항 다리를 건너면 궁평리 해수욕장이 있으며, 백사장과 갯벌, 울창한 해송 숲이 어우러져 있고, 넓은 간척지 까지 갖춰져 있다.

 

 

I. 화성 8경 중 4경 궁평 낙조길

궁평 낙조길은 일몰때가 제일 멋지다. 다리를 걸으며 멋진 낙조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저녁이 되면 다리에 조명들이 들어오기에 이 또한 멋진 광경이다. 낙조길 아래 바다와 분리된 어린이 낚시터가 있다. 아빠와 함께 낚시를 하는 친구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썰물일 때 그 길을 따라 걸어 궁평 해변까지 갈 수 있으나 만조일 때는 위혐하여 출입을 금한다.

화성 궁평항에서 궁평 해변을 잇는 415m의 궁평 낙조길, 중간에 포토존이 자리잡고 있어 포토똥손들도 멋진 각도와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일몰 시간대에 맞추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이 나올 정도 이다. 

어린이 낚시터 건너편에 있는 암석은 선캄브라아시대 규암과 편암 등 변성암이 분포되어 있고 마그마가 변성암을 뚫고 들어와 길게 형성된 고철질암맥도 있다. 암맥 내부에는 풍화철 지형도 관찰 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주향이동단층과 꽃다발구조 그리고 규암과 변성염기성암을 관찰 할수 있다고 한다. 선캄브라아시대는 약 46억 년 전 지구가 형성된 때부터 약 5억 4천 2백만 년 전 고생대 캄브리아기의 시작 이전까지라 한다. 

 

주 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049-24 

주 차 : 무료 (주차장이 넓다)

이용 시간 : 오전 8시 ~ 오후 22시 ( A동 화요일 휴무, B동 수요일 휴무)

 

I. 궁평항 해오름 수산시장

궁평항에 근처에 있는 해오름 수산시장은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A동, B동, 젓갈&건어물, 양념 코너로 이루어져 있다. 규모가 크고 가게들이 많이 들어와 있어 다양하고 싱싱한 회와 해산물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주차장에서는 바로 튀긴 새우 , 게 튀김 등을 맛볼 수 있도록 푸드트럭도 있다. 매장 내에서는 해산물 구입만 가능하고 식사를 원하는 경우 양념 코너를 안내 받으면 된다. 양념 코너는 수산시장 내 음식점으로 성인 1인 3천원의 상차림 비용을 내고 식당에서 먹을 수 있다. 매운탕, 구이, 찜 등 조리비용은 기본이 만원이었고 바로 옆이기에 편하다. 

수산시장 앞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있으며 여름철 하계 물놀이장도 이용 가능 하다. 부모님은 수산시장서 회를 뜨고 아이들은 놀이터에서 놀기 좋은 곳이다.

 

I. 궁평리 어촌체험

화성 궁평리 마을은 깨끗하고 조용한 어촌 마을로서 휴양과 싱싱한 해산물, 어촌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마을이다.

어촌 체험으로는 갯벌체험(조개잡이, 뻘썰매체험, 망둥어 낚시), 먹거리체험(바지락칼국수, 꽃게장만들기, 젓갈담그기), 수상레저체험(딩기보트, 페달보트, 워터슬라이더, 카약)을 즐길 수 있다.

한국의 서해안의 갯벌은 넓이과 질에서 세계 5대 갯벌로 꼽히는 곳이다. 또한 갯벌은 바다와 육지를 연결하여 오염된 자연을 깨끗이 치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궁평리 마을의 갯벌은 3등분 자연 휴식제를 통해, 언제나 여행객들에게 갯벌전체의 30%만 공개하고 있어 깨끗하고 잘 보전된 갯벌을 체험할 수 있다. 갯벌체험으로 바지락을 직접 채취하며 지칠줄 모르는 체력을 자랑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과 멋진 경험을 줄 수 있다. 또한 피부에 좋은 천연 머드의 효과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뻘 썰매는 스키처럼 미끄러지며 달리는 갯벌 썰매로 가족간의 대화와 스킨쉽 등이 이루어 질 테니 가족의 끈끈함과 화합을 더 높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수상레저체험으로 딩기보트, 페달보트, 카약은 매년 4월~10월 운영 예정이며, 워터슬라이더는 매년 7월~9월 운영 예정이다.

 

올 여름 당일 치기도 좋고, 숙박을 해도 좋은 궁평항, 주차도 무료이니, 오전 일찍 도착해 아이들과 수상 체험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수산시장에서 맛있는 해산물도 맛보고 저녁엔 일몰도 보며 하루를 마무리 해보는 걸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