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애사비 그게 무엇일까?
요즘 핫하다는 애사비, 애사비는 과연 무엇일까? 우리가 부르는 애사비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의미한다. 비니거란 사과 식초가 아닌 사과 사이다 비니거 이다. 식초의 일종이긴 하지만 사과를 으깨 효모와 설탕만으로 자연 그대로 발효시켜 맑게 거르지 않는 것으로, 두 번의 자연 발효를 거치며 영양 성분의 핵심인 아세트산이 만들어 진다. 아세트 산 뿐 아니라 단백질, 펙틴 그리고 칼슘 각종 미네랄 등이 풍부하다.
I. 그렇다면 왜 애사비를 먹어야 하는 것인가?
1) 체충 감량 및 체지방 감소
- 애플 사이다 비니거에 함유된 아세트산은 탄수화물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는다. 당이 체내 흡수를 더디게 하는 데다, 축적되어 있던 지방을 활발하게 연소키니는 효소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므로 지방량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폴리페놀이 함유 되어 있어 지방 생성의 억제 뿐 아니라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과식을 줄일 수 있다.
2) 혈당 조절
- 유기산이 체내 당 흡수를 낮춘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다.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게 되면 몸 속 인슐린 이 과하게 분비되고 그로 인해 지방이 추척되어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뀐다. 이 때 애사비를 복용하면 인슐린이 적게 분비될 수 있도록 하며 인슐린 민감도를 19 ~34% 까지 증가시켜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3) 위장 질환 개선 및 소화불량 개선
- 소화 불량이나 속 쓰림의 원인은 위산이 과다한 경우보다 부족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위산이 너무 적을 때에서 위산이 식토를 타고 올라와 역류한다. 위산과 유사한 산도를 가진 애사비를 물과 함께 마시면 부족한 위산의 양을 충족시킬 수 있다. 또한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은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노폐물을 배출, 변비와 설사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4) 심뇌혈관질환 예방
- 애사비에 함유 되어 있는 폴리페놀은 산화스트레스를 감소 시키고 혈관의 이완과 수축을 조절하는데 필요한 질소산화물의 합성을 증가시킨다. 또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합성을 억제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여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5) 피로 해소
- 유기산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돕고, 근육에 쌓인 젖산의 대사를 도와 피로 해소에 빠르게 도움이 된다.
I. 애사비 먹는 방법
- 따듯한 물 한컵에 사과 식초 1티스푼을 희석하거나 하루 1~2잔 마신다.
- 2잔 이상 섭취하려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샐러드 드레싱에 소량의 희석된 애사비를 첨가한다.
- 메스꺼움, 속쓰림, 배탈, 치아 손상 또는 인후 자극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시 바로 중단한다.
I. 애사비소다를 선택한 이유는?
애사비 먹는 방법을 보면 알겠지만, 식초는 강력한 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만약 잘못된 복용 방법을 선택 할 경우 이익보다 손해가 훨씬 막강하다. 예를 들어, 강한 산은 치아를 마모 시킬 위험이 있다. 애사비의 산성 성분을 희석하지 않거나 다량 복용 시 치아 에나멜을 마모 시킬 수 있다. 또한 강한 산성으로 인해 목에 자극이 심하며, 희석하지 않은 식초를 피부에 흘리거나 만지면 화상과 자극이 유발될 수 있다.
생각보다 산성이 강한 애사비는 먹고 싶어도 두려워 함부로 시도할 수 없었다. 또한 식초의 강한 향으로 인해 희석해도 삼키기 부담스러웠다. 하지만 무시하기엔 애사비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 너무 많았다. 그래서 선택한 애사비소다!
계량 필요 없이 단 한병으로 언제 어디서든 자율롭게 마실 수 있고, 평소 기름진 음식인 치킨 피자등 섭취 후에도 바로 한병 꺼내 마셔도 맛이 음식과 잘 어울어 지며 무엇보다 식초의 강한 향이 전혀 나질 않고, 톡 쏘는 청량감과 상큼 달달한 맛으로 인해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
I. 애사비 소다 계량이 어떻게 되어 있을까?
- 애사비 소다 안에는 사과초모식초 1000mg, 포스트바이오틱스 50억cells, 당류 0g이 함유 되어 있다. 애사비 소다는 톡소는 탄산이 있는데 당류는 없고 대신 설탕 대체제만을 사용했다고 한다.
I. 애사비 소다 추천!
애사비 소다는 사실 형님께서 추천해주시면서 선물로 주셨다. 24개입으로 보내주셨는데, 그걸 이미 벌써 다 마셨다. 그 후 우연히 인스타 광고를 통해 애사비를 만났고, 바로 24개입을 주문하였다. 나는 사과맛만 있는 줄 알았는데 다음 형님집에 갔을 때 체리맛도 있는 것을 보고 바로 마셔보았다. 개인적으로 나는 사과맛이 더 좋아 사과맛으로만 추가 주문하였다.
애사비 소다의 가장 큰 장점은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 마셨을 때 마지 콜라를 마신 것 처럼 청량하고 시원하다. 하지만 나는 위가 약해 식초를 전혀 먹지 못하는 사람이라, 애사비 소다를 마실 때, 텀블러에 얼음을 가득 넣고 물을 1/3 정도 부은 후 애사비 소다로 나머지 2/3을 체워 마시는 편이다. 그럼 강한 산맛이 덜 느껴지고 탄산도 덜 느껴져서 좋다. 참고로 나는 탄산을 잘 못마시는 편이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다. 바로 아이들! 아이들이랑도 마셔보았는데, 함유되어 있는 유산균 때문인지 마실때마다 설사를 했다. 그래서 지금은 물을 더 많이 타서 콜라나 사이다 대신에 마시게 한다. 그러면 설사없이 잘 마시고 있다.
10월은 다른 달보다 다이어트가 잘 되는 달이라고 한다! 10월 11월 12월은 추워 몸이 덜덜 떨기때문에 에너지 소비가 더 높다고 한다. 바로 지금! 다이어트를 시작하자!
댓글